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쳐(밈) 분석

해피캣 밈 고양이 영상 원본, 브금 노래 원곡, 해피캣 밈 영상들, 유행 이유

300x250

햅삐햅삐햅삐~ 해피캣 유행 소개!

 


요즘 바나나캣, 사과캣, 해피캣 이 세 고양이가 나오는 틱톡이랑 릴스 영상 진짜 유행중인거 아시나요? 한번쯤 지나가다 보셨을 거 같은 이 밈! 제가 싹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해피캣 소개

 
하삐합삐합삐~ 하고 나오는 노래에 맞춰 폴짝폴짝 뛰는 고양이가 나오는데 이 해피캣 말고도 바나나 몸통에 뿌엥 눈물을 터트리는 바나나캣이랑 사과캣이 같이 나옵니다.
 
요즘 유행은 연예인들 영상에 이 브금과 함께 합성해서 나오는거나 저 바나나나 사과 안에 다른 연예인들 얼굴을 합성해서 나오는 영상들도 있습니다ㅋㅋ

반응형


이 폴짝폴짝 뛰는 고양이가 해피캣의 주인공, 원본 고양이 영상이 이 영상입니다! 뭔가 이 영상 자체도 합성 같이 느껴지지 않나요?ㅋㅋㅋㅋ 이 고양이가 그 눈물 고양이처럼 소스로 이용되어 웃긴 밈이 되어서 떠돌고 있네요
 

이 해피캣 밈이우리나라에 유행하게 된 과정은 이렇습니다.

 
• 외국 틱톡에서 이 해피캣 영상들을 꾸준히 만드는 최초 원작자 등장
 
• 점점 외국 내에서 우는 고양이 합성짤이 유행 했던거 처럼 인기를 얻기 시작하고 퍼져 나감
 
• 틱톡에서 유명해지기 시작하니 우리나라까지 원본 영상이 알고리즘으로 흘러 들어와 트위터에서 퍼지기 시작함
 


• 이 트윗을 기준으로 RT를 엄청 받으며 확 퍼져나가기 시작함
 
•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에서 점점 인플루언서들이 관심을 보이면서 유행으로 퍼지는 중
 
일단 이 브금이 너무 중독적이고, 뭔가 묘하게 성의없는 저화질 고양이들에 이해 안되는 외국 병맛 감성인데 어이없이 웃겨서 그냥 밈적으로 흥한것 같아요ㅋㅋ
 
딱 봤을때 뭔가 귀엽고 웃기고 황당한데 뭔가 해피캣 답게 기분이 좋아지는ㅋㅋ 밈이 유행하는 과정과 이유라는게 다 그렇듯 그냥 어쩌다보니 밈이 된거고 어쩌다보니 유행하게 된겁니다ㅋㅋ
 
틱톡이나 유튜브에 happy happy happy cat 이나 해피캣 밈 등으로 검색하면 영상이 잔뜩 나옵니다


제 최애는 마크 해피캣 영상이에요ㅋㅋ 이게 제일 유명하고 사람들이 제일 잘 아는 영상 아닌가 싶은데, 고양이가 썩은 살점 쾁쾁쾁 챱챱챱 먹는게 너무 중독적이지 않나요. 일단 브금이 너무 사기입니다 중독성이 진짜 강해요
 

해피캣 브금 원본 노래
 

바로 super simple songs 라는 동요 채널의 MY Happy Song 라는 노래 에요!
 


위 사진을 누르면 해당 노래 영상으로 이동하도록 링크 걸어 뒀습니다!

해피캣 밈이 뭔지 궁금하셨던 분들도 많을텐데 설명이 되셨다면 좋겠네요ㅋㅋㅋ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