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쳐(밈) 분석

강풍 올백머리 원곡(원본) 소개!

300x250

 

https://youtu.be/D6DVTLvOupE

 

요즘 유튜브에서 패러디 트레 영상으로 엄청 뜨고 있는 그 노래! 단 1개월만에 벌써 조회수 약 990만을 찍어버린 초히트곡

강풍 올백머리!


곧 1000만은 쉽게 찍을 기세네요.

귀여운 애니메이션에 중독적인 노래, 리코더 소리까지. 최근 유튜브에서 이 영상 패러디 진짜 많이 보이더라구요!


이 곡이 보컬로이드 곡인걸 잘 모르던데 "카아이 유키" 라는 보컬로이드의 곡입니다! 영상에 나온 그대로 생긴 귀여운 초등학생 캐릭터에요!

 

2009년 12월 4일 나온 보컬로이드 캐릭터 중 하나인데 실제로 목소리 녹음을 익명의 초등학생이 했다고 해요! 이 맹한듯 귀여운 목소리가 전문 성우가 아닌 진짜 어린아이의 목소리라는걸 아니 더 귀엽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중저음으로 부를때 꽤나 허스키해지는 목소리 탓에 고스로리 컨셉의 어둡고 깊은 노래가 주로 만들어 지는 편이었는데 이번의 밝은 노래가 정말 특이한 편이라고 해요!

캐릭터 컨셉에 잘 어울리는 단순하고 동화적인 밝고 귀여운 노래라 더 호평을 받은것 같기도 하네요! 원래는 카아이 유키는 목소리에 특유의 기계음 때문에 어두운 곡이 더 많이 만들어지는 편이라 신선하다는 반응이라고!

노래가 좋아서 강풍 올백머리를 멜론이나 노래방에서 듣고 싶다는 분들도 많은것 같던데 아쉽게도 아직은 없는것 같아요. 보카로 노래라 앞으로도 없을듯..?

노래를 직접 부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원곡 노래 영상 링크도 사진에 함께 남겨 둘게요! 제일 위 사진을 누르면 이동합니다! 트레이싱 영상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참고하셔도 좋을듯!

 

강풍 올백머리 노래는 특유의 어린아이 다운 목소리와 묘하게 맹한 목소리, 웃긴 애니메이션 등이 어우러져 만들어진 명작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어린아이가 강풍을 뚫고 리코더를 불며 등교를 하는 모습도, 노래도 너무 귀엽고 밝고 마치 동화책의 한 장면 같지 않나요? 뭐든 어둡고 복잡한 작품들이 잔뜩 나오는것에 비해 되려 신선한 느낌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참고로 한국에서도 패러디 영상들이 엄청 나오고 그 커버곡들도 조회수가 엄청 나오고 있는 히트곡이라 다들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것 같네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