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쳐(밈) 분석

쇼츠 그쪽도 홍박사님을 아세요 뜻/원본/유행 이유/댓글 소개! 이게 무슨 밈이죠? 알려드림!

300x250

다나카상, 리리코, 닛몰캐쉬, 주둥이 등등 수많은 인플루언서들이 챌린지 영상을 올리며 요즘 유튜브 쇼츠와 틱톡을 점령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노래가 있죠? 홍박사님을 아세요 챌린지입니다! 
 

홍박사님을-아세요


그쪽도 홍박사님을 아세요? 홍홍홍 홍박사님을 아세요? 하는 노래와 함께 묘하게 노홍철의 저질댄스가 떠오르는 춤을 추는 홍박사 챌린지! 수요 없는 공급, 홍박사님을 아세요 극혐이다, 물 안 들어왔는데 노를 젓는다 등 별소리를 다 듣고 있는 챌린지인데요.
 
이게 대체 무슨 노래인지, 홍박사님을 아세요 뜻과 노래의 원본! 그리고 유행 이유와 댓글 반응 소개까지! 한 번에 알려드리겠습니다!
 

홍박사님을 아세요

 

홍박사님을-아세요-원본


홍박사님을 아세요 챌린지의 내용은 가슴이 작은 게 고민이던 한 여자가 홍박사님을 찾아가서 가슴이 커지는 운동을 배우고 버스정류장에서 하고 있는데 어떤 남자가 와서 그쪽도 홍박사님을 아세요? 하고 아는 척을 하면서 그 운동의 남자버전을 하는 내용의... 쇼츠 춤 챌린지인데요.
 
내용이나 춤 때문에 상당히 민망하고 저질스럽다는 의견이 많은 챌린지라 이 챌린지와 노래가 뜨고 있음에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도 많고 원곡이 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정리해 봤습니다!
 

 
홍박사님을 아세요 뜻은 영상의 내용대로 거기가 작아서 홍박사님의 운동을 배운 남자가 자기랑 비슷한 운동을 하는 여자를 보고 아는 척하는 겁니다. 사실상 별 뜻은 없고 그냥 노래 가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원본


홍박사님을 아세요의 원본은 THE 면상 채널에 올라온 공식 노래 mv입니다! 패러디가 아닌 창작곡이에요.

홍박사님을-아세요-뜻

반응형


그래서 진짜 이게 뭔가 싶으시죠? 이 저질스런 노래가 대체 뭐냐! 홍박사님을 아세요 원곡의 설명은 이렇습니다.

49금을 넘나드는 화려한 춘담(春談)으로 전국팔도 여인들을 울리고 웃긴 꽃중년 조주봉 그가 세상에 전하는 자신감 만땅 클리닉 “그쪽도 홍박사님을 아세요?”

 
홍박사님을 아세요 원본 노래는 개그맨 조훈 님이 본인의 부캐 조주봉으로 이번에 낸 노래입니다. The 면상이라는 본인들의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했고 무려 멜론, 지니뮤직, 벅스, 플로, 카카오뮤직, 스포티파이에 까지 올라가 있습니다. 제대로 마음먹고 낸 곡 같은데요. 대형 유튜버 과나 님이 프로듀스 한걸로도 유명합니다.
 
홍박사님을 아세요는 아저씨들 특유의 촌스럽고 징그러운 49금 섹드립을 컨셉으로 대놓고 특유의 민망하고 징그러운 느낌을 노리고 만들어진 노래입니다. 보면서 홍박사님을 아세요 극혐! 이러는 사람들도 사실 이 콘셉트가 제대로 먹힌 거라고 볼 수도 있겠죠.
 
근데 이 징그러운 아저씨 섹드립을 컨셉으로 잡은 노래가 대체 왜 자꾸 쇼츠에 뜨느냐? 왜 이게 인기냐? 싶으신 분들을 위해 홍박사님을 아세요의 유행이유와 과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홍박사 밈 유행 이유

 
개그맨 조훈 님은 웃찾사에서 활동을 했던 SBS 공채 개그맨으로, 개그맨&개그우먼 친분이 넓으신데요, 그 친분들이 무려 유튜브의 다나카상, 숏박스, 너튜브의 리리코 등! 엄청난 인기 유튜브 인플루언서들!
 

홍박사님을-아세요-유행이유홍박사님을-아세요-왜-유행


그 사람들과 함께 빠짐없이 직접 홍박사님을 아세요 챌린지 쇼츠를 찍어서 수백만 구독자들의 유튜브 알고리즘에 등장한 것입니다!
 
유튜브 쇼츠 알고리즘이 같은 노래를 반복해서 띄워준다는 건 다들 아시죠? 예를 들어 슈퍼샤이가 쇼츠에 떠서 보면 그 뒤로 배경음으로 슈퍼샤이만 주구장창 뜹니다. 그런 식으로 좋아하는 유튜버의 쇼츠 챌린지라서 뭐지? 하고 본 사람들의 쇼츠 알고리즘은 홍박사님을 아세요?로 점령 당한 건데요.
 
이런 식으로 유명 개그 유튜버들과의 단단한 인맥으로 함께 챌린지 쇼츠를 찍어 각 채널에 업로드하고 더불어 개그맨이나 개그우먼이 아닌 일반 콩트나 유머 인기 유튜버들과도 계속 콜라보 챌린지 쇼츠들을 찍어내며 챌린지를 넓혀나갔습니다.
 
처음에는 진짜 조주봉 캐릭터로 유명 유튜버들과 직접 챌린지를 하던 영상들만 존재했는데 하나의 밈이 되면서 상당히 많은 유튜버와 틱토커들이 자발적으로 홍박사님을 아세요 챌린지를 찍어 올리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싫었는데 계속 나오다 보니 홍홍홍 하는 중독적인 음악 비트에 진짜 중독된 사람들도 나오고 있다고 하네요. 귀에 계속 맴돈다고! 기억에 안 남는 적당히 좋은 노래보다 오히려 싫어하는 반응이 격해서 좋았던 노이즈 마케팅 노래가 아닌지..
 

댓글 반응

 

홍박사님을-아세요-댓글물이-안들어오는데-노를-젓는-챌린지-홍박사

 


사실 이 홍박사님을 아세요? 챌린지는 댓글 보려고 본다는 얘기도 있을 만큼 댓글들이 웃기기로 유명합니다.
 
홍박사 관련 밈으로는 '물이 안 들어왔는데 노를 젓고 있다.' 이게 제일 유명한 드립이죠! 억지로 노를 젓다 보니 진짜 물이 들어오고 있다도 유명한 댓글입니다. 사실 댓글 구경하는 게 정말 재밌는 챌린지입니다.
 
만약 진짜 이 밈이 너무 싫다면 유튜브 쇼츠 영상을 꾹 눌러서 '채널 추천 안 함 버튼'을 누르면 되는 거니까요. 다들 장난식으로 놀리는 드립을 치는 게 밈이 되었으니 다는 댓글들이 아닌가 싶네요.

 

만약 이 밈이 진심으로 싫으시다면 악플을 다시는 것보다는 그냥 쇼츠에 뜰 때마다 채널 추천 안 함 버튼을 누르고 조용히 넘어가시는 게 나을 거 같습니다! 간혹 정말 진심으로 악플을 다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유튜브 쇼츠와 틱톡에서 엄청나게 유행하고 있는 그쪽도 홍박사님을 아세요 챌린지 밈의 뜻과 원본, 유행 이유에 대해 정확하고 자세히 소개하고 이 챌린지의 꽃인 댓글 소개까지 해봤습니다! 최신 밈! 파악에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네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