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스팀게임 추천) 칠라스아트 신작 공포게임 자촬 해석, 게임 소개, 스토리, 가격, 사양 정보 총정리/칠라스아트 지사츠(jisatsu)

300x250

똥겜 같은 퀄리티와 특유의 찜찜한 불쾌감으로 유명한 칠라스아트의 신작 공포게임! 지사츠(jisatsu) / 자촬입니다. 특이한 감성을 가진 공포게임들을 찍어내는 칠라스아트의 신작이라는 것만으로도 관심을 갖는 분들이 꽤 계실 텐데요.

 

jisatsu

 

자촬 (jisatsu) / 지사츠

 

자촬(jisatsu)은 칠라스 아트의 신작 1인칭 공포게임으로, 비디오카메라로 촬영하는 듯한 화면의 모큐멘터리 형식의 공포게임입니다.

 

목차

1. 자촬 게임소개, 스토리
2. 자촬 해석

3. 게임 가격
4. 게임 컴퓨터 사양 

 

자촬(jisatsu) 게임 소개, 스토리

 

지사츠(jisatsu) / 자촬은 비디오 카메라로 폐가를 촬영하며 진행되는 1인칭 공포게임입니다. 점프스퀘어류 공포와 청각적 공포요소가 많은 게임입니다. 공식 설명에서 조명을 끄고 헤드셋을 낀 채 게임을 플레이하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제목인 jisatsu의 뜻은 비밀촬영, 자동촬영, 셀카 등으로 게임 내용과 관련된 뜻이지만 한자로 다르게 읽어보면 스스로 생을 마감하다는 뜻도 있다고 합니다.

 

칠라스아트-자촬

 

이 게임의 스토리는 상사의 요구로 비디오카메라로 폐허를 촬영하러 간 주인공이 그곳에서 주인 없는 비디오테이프들을 발견하며 그곳에서 벌어진 과거의 일들을 알게 되며 벌어지는 사건들을 담은 스토리입니다.

 

폐허에서 발견되는 버려진 비디오테이프에 담긴 내용은 부모님을 잃은 어린 주인공이 종교의 독실한 신자인 조부 밑에서 자라다가 악마로 의심되는 인물을 만나 그의 부탁들을 들어주는 것인데요. 상당히 소름 끼치고 기분 나쁜 공포물입니다.

비디오 촬영 화면을 보는듯한 게임 화면과 소름 끼치는 스토리가 인상적인 게임인데요. 칠라스아트 공포게임 특유의 적절한 타이밍에서 사람을 깜짝 놀라게 하는 기술이 이번 게임에서도 제대로 들어가 있습니다.

 

자촬-해석

 

이번 작품은 그래픽 퀄리티가 높고 화면이나 컨셉 자체가 여태까지 중 눈에 띄게 불쾌하고 소름 끼치는 장면이 많아 현실의 공포보다는 무엇이 튀어나올지 모르는 공간이나 비디오 속 잔인한 장면, 정체를 알 수 없는 악마 같은 존재 등 미지의 것을 향한 공포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작품인 자촬은 칠라스아트 게임 중에서도 호불호가 상당히 크게 갈리고 있는 편으로, 칠라스아트 역대급으로 잘 나온 게임으로 소름 끼치는 공포게임으로써의 퀄리티가 상당히 높아졌다는 평가와, 이해도 안 되고 무슨 스토리인지도 모르겠다로 팽팽히 나뉘고 있습니다.

 

이는 게임 스토리 내에 담긴 공포요소들이 상당수 일본 내수 요소와 종교적 요소가 담긴 것과, 그다지 친절하지 않은 진행 때문인듯합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재미도 없고 그저 폐가 탐험 게임이라는 느낌이었다는 평가도 많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문, 벽, 인형 등 몸이 걸려서 멈추는 상황이 많아 답답한 점도 있다는 거.

 

· 이런 분께 추천해요!: 점프 스퀘어류 공포게임에 강하신 분, 비디오 촬영과 회상 형식의 공포게임을 좋아하시는 분, 싼 가격에 소름 끼치는 경험을 즐기고 싶으신 분.

· 이런분껜 비추해요!: 폭력, 동물 학대, 사이비종교 등 다양한 주의 요소에 트리거가 있으신 분, 깜짝 놀라는 공포게임을 싫어하시는 분, 한 번에 이해되지 않는 스토리 라인은 귀찮으신 분.

 

해석

반응형

※스포일러 주의

 

게임 스토리, 자촬 해석을 해보자면 게임 내에서 비디오 속의 어린 주인공은 정체 모를 목소리의 요구를 따라 물고기를 죽이거나 십자가를 뒤집는 행동들을 하는데요. 여기서 물고기는 기독교의 대표적인 상징 중 하나입니다. 십자가를 뒤집는 것도 악마 숭배를 의미하는 신성모독 행위로 유명하고요. 거기다 손톱이나 동물등을 바치는 모습들으로 인해 주인공을 홀린 것은 악마였고 아이의 도움으로 힘을 얻어 현세에 강림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혹은 너구리 요괴 인형이 계속 비치는 것으로 보아 악마가 아니라 사람으로 둔갑하는 너구리 요괴에게 잡아먹힌 것일 수도 있고요.

 

혹은 마지막에 보면 아이가 성장한 모습의 사진과 등장하는 괴한이 옴진리교의 교주 사진과 닮았다는 점으로 미루어보아 어린 주인공이 부모님을 잃고 정신착란을 겪으며 조부를 해치우고 스스로 사이비 종교를 만들어 내어 옴진리교의 교주가 되었다고도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자촬-옴진리교칠라스아트-자촬-옴진리교
좌: 옴진리교 교주 아사하라 쇼코 / 우: 게임 내 등장하는 괴한(비디오 속 주인공으로 추측)

 

여기서 옴진리교란 일본의 대형 사이비종교로, 오컬트에 기반해 온갖 종교들과 음모론을 뒤섞은 내용을 가르치고 필요하다면 교단 내 폭력과 살생을 긍정하는 등 상당히 위험한 테러단체로 자리 잡았던 종교입니다. 이들은 일본 정부를 무너트리고 자신들이 일본을 지배할 계획을 세웠던 테러집단으로, 일본 내에서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유명한 사이비종교로 자리 잡은 이들입니다.

 

게임 가격

 

지사츠(jisatsu) 자촬 스팀 가격: 6,700원 > 6,030원

 

게임 사양

시스템 요구사항
  최소사양 권장사양
운영체제 윈도우 7 SP1+ x64 윈도우 11 x64
프로세서 SSE2 명령어 세트를 지원하는 Intel/AMD X64 아키텍처 Intel Core i7-4770 또는 AMD 동급
메모리 4GB RAM 8GB RAM
그래픽카드 Nvidia GTX 750 또는 AMD 동급 Nvidia GTX 1060 또는 AMD 동급
API 다이렉트X: 버전 12 다이렉트X: 버전 12
저장공간 11 GB 사용 가능 공간 11 GB 사용 가능 공간

 

이상 오늘의 스팀게임 추천으로 칠라스아트 신작 공포게임인 자촬 해석, 게임 소개, 스토리, 게임 가격, 컴퓨터 필요 사양 정보 등을 총정리해 봤습니다. 칠라스아트 jisatsu 지사츠로 불리는 이 공포게임... 호불호가 상당히 갈리는데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해보고 싶으신지 궁금합니다.

300x250